• Project

    GS25에 설치된
    소비자의 구매 행동을 이끄는
    냉장고형 광고 플랫폼

  • Date

    2013.05

  • Client

    LG CNS

  • Product

    V.Refrigerator™

Overview

편의점은 목적성 소비의 비율보다 즉흥 소비의 비율이 확연하게 높은 근거리 소비 채널 입니다.

빔인터랙티브는 이때, 기존의 프로모션 행사나 이벤트와는 확연하게 차별화를 둘 수 있는 디지털 미디어 광고 플랫폼으로 소비자의 구매심리를 자극하여 매출을 증가시키고자 했습니다. 

빔인터랙티브는 식품
냉장 보관 기능
과 함께,

소비자의 구매 행동까지 이끄는 냉장고 형태의 광고 플랫폼을 선보였습니다. 

광고주에게는 구매 접점에서의 매출 상승효과를 제공하는 광고 플랫폼으로, 소비자에겐 소비자가 냉장고 내부의 다양한 브랜드를 접하기 전, 움직임을 인식해 상황에 따른 음료를 추천해주는 등 다양한 인터랙티브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해주었습니다. 이렇게 브랜드를 마주하기 전, 의도한 브랜드의 첫인상을 심어주어 구매 행동까지 이끄는 데에 효과적인 스마트한 솔루션입니다.

Insight

기존의 구매 방식과는 달리,

소비자에게는 소비자 맞춤형 콘텐츠를 제공하는 새로운 경험을, 광고주에게는 구매 접점에서의 2배 이상의 매출 상승 효과를 제공해주는 F&B형 스마트한 광고 플랫폼으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스틸이미지
strategy

소비자의 상황에 어울리는
음료를 추천해
구매 전 브랜드를 어필하라.

V.Refrigerator™

소비자의 움직임을 인식해 터치를 유도하는 등 다양한 인터랙션을 통해 브랜드 경험을 극대화했습니다.

Option

[터치, 거리 감지센서, 도어 손잡이 센서, 사운드, 도어 개폐 센서]

냉장고 앞에 멈춰 선 고객을 향해 특정 제품의 광고 송출, 손잡이를 잡고 문을 열면 그 제품의 징글 사운드가 나오도록 설계했습니다.

식품의 냉장 보관과 함께 광고 플랫폼 기능까지 갖춘 냉장고형 광고 미디어입니다. 냉장고를 열기 전, 의도한 브랜드의 첫인상을 심어주어 매출 상승을 이끌어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