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Project

    시간의 흐름을
    입체적으로
    표현하는 미디어 Table-top™

  • Date

    2013-09

  • Client

    NAVER

  • Product

    Table-top™

Overview

후대까지 안전하게 데이터를 보존하고자 하는 염원의 메시지와 자연을 강조한 컨셉을 극대화했습니다.

빔인터랙티브는 NHN의 이러한 컨셉과 스토리를 강조하여 NHN은 국내 인터넷 기업 중 최초로 IDC(Internet Data Center)를 구축했습니다. 약 1만 6,000평의 규모로 춘천시 구봉산 자락에 지어져 ‘있는 그대로’의 자연을 강조한 친환경 오픈 하우스라는 컨셉 아래 설계되었습니다.

빔인터랙티브는 NHN의 이러한 컨셉과 스토리를 강조하여 시각적으로 접견이 가능한 미디어 솔루션을 제공했습니다.

친환경 컨셉과,
시간의 압축
을 표현

Table-top™70”

NHN의 IDC에 설치된 70인치의 더블 레이어 투명 디스플레이 솔루션으로 IDC건축물에 감성적인 사계절을 입혀 친환경 컨셉과, 시간의 압축을 표현했습니다.

 

100”의 프로젝터의 대형 스크린

트랜스룩 테이블탑(media1)과 100인치 빔 프로젝터의 대형 스크린(media2)이 듀얼로 연동됨으로써 IDC의 자연적 입지와 친환경적 이미지를 함께 어필하며 미디어 공간의 주목성을 극대화했습니다.

Insight

시각적으로 IDC의 입지를 증명해낼 수 있었습니다.

건강한 자연을 물려주기 위해 노력하는 친환경 데이터 센터 ‘각’은 데이터 센터로는 세계 최고 점수 95점으로 LEED최고 등급인 Platinum을 획득했습니다. (LEEK – NC Platinum V2009)

 

이에 맞춰 트랜스룩 테이브탑의 더블 레이어 솔루션을 통해 IDC의 자연적 입지와 친환경적인 이미지, 그리고 안전하게 데이터를 보존하고자 하는 메시지를 동시에 몰입도 높은 컨텐츠로 연출함으로써 시각적으로 IDC의 입지를 증명해낼 수 있었습니다.

스틸이미지
strategy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존시킴과 동시에 친환경 데이터 센터라는 메시지를 느낄 수 있는 미디어 체험 솔루션을 기획하라


Table-top™

전지적 작가 시점으로 브랜딩 메시지를 느낄 수 있도록, 트랜스룩 테이블탑 내부엔 데이터를 지키고 있는 IDC의 모습을, 테이블을 덮은 70인치의 투명 디스플레이엔 IDC를 중심으로 압축되어 흐르는 시간들을 표현했습니다.

100인치의
빔 프로젝터 스크린

강조 하고자 하는 메시지를 듀얼 스크린에 연동시켜 프리젠테이션할 수 있습니다.

모형을 두고 위, 아래로 설치된 더블레이어 디스플레이를 통해 NHN이 보존해온 시간의 흐름을 입체적으로 보여줄 수 있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