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Project

    평창올림픽
    삼성관에 설치된
    밀고 머물고 누르는 인터랙티브 미디어

  • Date

    2018-03

  • Client

    SAMSUNG

  • Product

    T-Xray™,Slide T&L

Overview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브랜드 전시 공간을 구현

2018 평창 동계 올림픽 행사 중, 삼성 브랜드 스튜디오를 설계하는 데에 있어 빔인터랙티브는 2가지 미션을 부여받았습니다.

 

1. 삼성과 올림픽의 파트너십 행보를 보여줄 수 있는 전시 공간을 구축하라.

2. 삼성 모바일의 역사를 설명적이지 않은 인터랙티브 경험으로 구현하라.

 

빔인터랙티브는 자체 R&D 프로덕트인 T-Xray™와 Slide T&L™를 이용해 세련된 방식으로 삼성 모바일의 역사를 체험할 수 있는 브랜드 전시 공간을 구현해 냈습니다.

사용자 스스로 작업물을
스캔해 직관적으로 정보를 습득할 수 있도록

Slide T&L™

Olympic heritage wall

20년간 이어온 삼성과 올림픽의 파트너십 성장기를 디스플레이와 위치 측정 센서를 결합한 인터랙티브 미디어인 Slide T&L™ (Touch & Learn)을 이용해 담아냈습니다.

 

T-Xray™ 

History wall

유리와 같이 투명한 패널과 위치 측정 센서를 결합한 솔루션으로, 타임라인의 위치에 따라 삼성 모바일 역사의 혁신 스토리와 기술의 변화를 소비자가 직접 인터랙티브 경험을 통해 느낄 수 있도록 의도했습니다.

Insight

2018년 2월 평창 동계
올림픽 행사에서
삼성 브랜드 스튜디오는

행사 중 가장 큰 규모와  다양한 인터랙션으로  화제의 중심에 설 수 있었습니다.

자체 개발한 T-Xray™와 Slide T&L™을 통해  전달 하고자 하는 메시지를 

사용자가 직접 경험하여 익힐수 있도록 유도했습니다.

 

스틸이미지
strategy

사용자가 직접 체험하여
습득할 수 있도록 인터랙티브 솔루션을 설계하라

T-Xray™

(1)History wall

T-OLED와 위치 센서를 결합해 소비자가 직접 움직여 타임라인에 따라 삼성 스마트폰의 기술 발전 및 Feature 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Slide T&L™

(2) Olympic heritage wall

삼성과 올림픽이 파트너십을 통해 만들어온 다양한 활동들을 10인치 슬라이딩 디스플레이를 통해 체험할 수 있도록 설계했습니다. 디스플레이를 움직이면 이동된 위치에 따라 그래픽과 디스플레이가 매칭되어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흐름이 있는 스토리를 설명하는 빔인터랙티브만의 혁신적인 솔루션을 통해  전하고자 했던 정보들이 쉽고 빠르게 읽힐 수 있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