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MENTICA, Global Artist NFT Platform
글로벌 아티스트 NFT 플랫폼, 모먼티카
2022. 10 | LEVVELS
Brand & Service Design
Digital Contents
Your favorite artists.
Most FANtastic moments.
Only on MOMENTICA.
‘하이브(HYBE)’와 ‘두나무(Dunamu)’가 설립한 블록체인 플랫폼 컴퍼니 ‘레벨스(Levvels)’의 글로벌 아티스트 NFT 플랫폼 모먼티카.
모먼티카는 실물 포토카드와 달리 아티스트의 사진과 영상 콘텐츠를 디지털 형태로 영구 소장할 수 있는 디지털 콜렉터블 플랫폼으로, VEAM은 NFT 콘텐츠인 3D 팩과 카드 디자인, 모션, 애니메이션 템플릿을 기획·제작했습니다.
What Is Momentica?
모먼티카는 실물 포토카드와 달리 아티스트의 사진과 영상 콘텐츠를 디지털 형태로 소장 가능한 '디지털 콜렉터블' 플랫폼입니다. 이용자는 모먼티카 안에서 아티스트의 특별한 순간이 담긴 디지털 카드를 수집 및 거래할 수 있습니다.
모먼티카는 스타의 몸짓, 눈빛, 표정 어느 하나 놓치고 싶지 않은 팬들이 꿈꾸는 스타의 모든 것을 만날 수 있는 세계라는 의미를 가졌습니다.
Momentica
Artist Pack Opening Motion
빔인터랙티브는 모먼티카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세븐틴, 프로미스나인, 투모로우바이투게더, ENHYPEN, 르세라핌 등 하이브 레이블즈 아티스트 프로젝트의 오프닝 모션그래픽을 제작하였습니다.
아티스트 아이덴티의 비주얼 요소와 의미를 아이코닉하게 살린 모션 그래픽으로 스타의 몸짓, 눈빛, 표정 어느 하나 놓치고 싶지 않은 팬들이 꿈꾸는 스타의 모든 것을 만날 수 있는 순간에 설레임과 감동을 전달합니다.
ARTIST
LE SSERAFIM은 HYBE 산하 레이블 SOURCE MUSIC 소속으로 사쿠라, 김채원, 허윤진, 카즈하, 홍은채 다국적 멤버 5인으로 구성된 걸그룹입니다. 팀명 ‘LE SSERAFIM’은 ‘IM FEARLESS’를 애너그램한 형태로 ‘IM FEARLESS’가 뜻하는 것처럼 세상의 시선에 흔들리지 않고 두려움 없이 앞으로 나아가겠다는 자기 확신과 강한 의지를 내포합니다. 르세라핌의 블랙&화이트와 굵은 직선의 비주얼 모티프를 상징적으로 부각시킨 모션 아이덴티티입니다.
ENHYPEN은 붙임 기호 하이픈(-)처럼 서로 다른 삶을 살아 온 7명의 소년이 연결 되어 발견하고 성장한다는 의미입니다. 또한 음악을 통해 사람과 사람, 세계와 세계를 잇겠다는 포부도 담고 있습니다. 엔하이픈의 비주얼 모티프인 직선과 직육면체를 사용하여 제작한 모션 아이덴티티입니다.
투모로우 바이 투게더라는 그룹 이름에는 ‘서로 다른 너와 내가 하나의 꿈으로 모여 함께 내일을 만들어간다’는 소년들의 밝고 건강한 메시지가 담겨 있습니다. 아티스트의 비주얼 아이덴티티는 알파벳 T를 뜻하는 십자 [ + ]와 by를 뜻하는 [ x ]를 사용합니다.
세븐틴의 강력한 팬덤 ‘캐럿 CARAT’은 ‘샤이닝 다이아몬드’ 가사에서 영감을 받아 결정된 이름이자 보석의 질량 단위를 뜻하는 단어입니다. 캐럿은 함께함으로써 완성되며 세븐틴이라는 다이아몬드를 더욱 빛나게 하는 존재입니다. 세븐틴의 로고는 3개의 라인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무한 루프 형태를 한 펜로즈 삼각형을 연상시키며 서로 연결되어 끊임없는 열정으로 불가능을 가능하게 하는, 멈추지 않고 도전하는 청춘의 태도를 나타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