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llages de ANANTI
Kids Culture Club
빌라쥬 드 아난티 키즈컬쳐클럽
2023. 07 | 아난티
빌라쥬 드 아난티 키즈컬쳐클럽,
'아이가 만족해야 가족이 만족하니까.'
빔인터랙티브는 아난티의 친환경 리조트 마을 빌라쥬 드 아난티에 VIB(Very Important Baby) 고객을 위한 놀이+교육 체험형 신개념 키즈 공간을 마련했습니다. 미국 예일대학교 심리학 교수 피터 샐로베이와 뉴햄프셔대학교 심리학 교수 존 메이어가 이론화한 내용을 바탕으로 '정서적(EQ), 문화적(CQ), 사회적(SQ) 지성을 발달시키기 위한 Edu, Play, Art가 결합된 프리미엄 프로그램들을 배양하고, 실제 경험자인 아이와 실질적 고객인 부모가 동시에 만족할 수 있는 지금껏 볼 수 없었던 '아난티 다운 시간과 공간'을 조성하였습니다.
Book Gate | 지각경험
1. Media Book 미디어북
동화 이야기 속으로 출발하는 첫 공간으로, 아난티만을 위해 빔의 전문 디자이너와 개발자가 동화책의 원소스를 디지털로 재가공하였습니다. (V-Solution) 북게이트에 들어서면 도슨트의 안내에 따라 프로젝션 맵핑 북에서 펼쳐지는 동화책 이야기를 관람하고, 동화 속 주인공의 가면을 착용한 채 공간 안으로 입장합니다. 키즈컬쳐클럽 첫번째 공간인 빌라쥬 드 아난티에서는 프랑스에서 사랑받고 있는 그림책 작가 로랑 모로의 <근사한 우리 가족>을 상영했습니다.
놀이학습공간 | 감각경험
2. Media Sound 미디어 사운드
동화 연계의 사운드 경험 공간에서 다양한 동화 속 등장인물 (코끼리, 종달새, 사자, 올빼미, 원숭이 등)의 사운드를 듣고 각 대상의 특성과 차이를 구분 및 표현하도록 합니다.
3. Tactile play 촉감놀이
동화 연계의 촉감 경험 공간에서 동화 속 등장인물, 이야기, 배경과 관련 있는 소재(사자갈기, 잔디, 모래, 조개껍질 등)들을 오감과 소근육을 통해 만져보고, 눈과 손의 협응 능력을 통해 사물의 정보를 수집 및 인지하며 감정을 자연스럽게 표현하거나 정서적 안정을 느끼도록 합니다.
놀이학습공간 | 탐색놀이
4. Media Tangram 미디어 탱그램
동화와 연계된 탱그램 퍼즐을 맞추며 동물 주인공들과 함께 어우러지는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도형에 대한 자연스러운 이해와 창의력을 불러 일으켜 두뇌 발달에 도움을 주며 영유아 소근육 발달에도 도움을 줍니다. 선택한 도안을 완성하면 완성본이 동화 이미지로 변해 움직입니다. 참여 인원에 따라 도슨트가 난이도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5. Hill Hideout 하이드아웃
나만의 세계를 펼칠 수 있는 언덕 동굴 속 비밀 아지트입니다. 언덕 외부에서는 클라이밍을 통해 신체적 발달이 가능하며, 비밀 영상 관람으로 상상력을 배양합니다. 언덕 내부에서는 독서 및 휴식, 인형놀이를 통해 정서적 만족감을 느낄 수 있고 친구와 만나 이야기하며 사교성을 기를 수 있습니다.
6. Media Scope 미디어 스코프
동화책을 통해 경험한 학습을 시각 정보로 연계하고 아동미술 교육 내 누리놀이 만화경을 통해 새로운 세상으로 빠져 들어가는 듯 호기심을 높이는 영상을 표현했습니다.
놀이학습공간 | 시각놀이
7. Mood Video 무드 영상
감각놀이, 탐색놀이, 시각놀이, 프리타임이 진행되는 동안 전체 공간의 톤앤매너를 통일시킬 수 있는 동화 무드 영상을 상영했습니다.
8. Interactive Game 인터랙티브 게임
터치를 활용한 카드 맞추기 게임, 동화 속 장면 컬러링 게임, 풍선 터뜨리기 게임 등 다양한 대결 인터랙션 미니게임을 마련하였습니다.